hahwul

Offensive Security Engineer, Rubyist/Crystalist/Gopher and H4cker

Posts - Page 6 of 86

Broken link를 찾자! DeadFinder

1 min read

최근에 Broken Link(Dead Link)를 쉽게 찾기 위한 도구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제 블로그의 Broken Link를 찾기 위한 목적이였지만, 가볍게라도 한번 공유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블로그 글로 작성해봅니다.

OAST에 Hint를 더하다

2 min read

OAST(OOB)를 통한 테스팅 방법은 몇년 사이 정말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Rake(Ruby Make)

2 min read

Rake는 Ruby에서 사용되는 build utility로 Make유사합니다. rake란 이름 또한 ruby + make 에서 만들어진 단어로 일반적인 Ruby application과 Rails 등 여러가지 환경에서 개발 도구로써 사용됩니다.

Ruby Concurrency

2 min read

매번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때면 동시성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기능적인 구현에 직접 필요한 경우도 있고 퍼포먼스를 결정 지을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ullinan #41] GraphQL, Rails and Jekyll

~1 min read

Cullinan 로그 #41입니다. 약 두달만에 올리는 내용 치고는 변경 사항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4개의 신규 항목 추가가 있었고, smuggling 등 일부 내용을 추가 보강했습니다.

Param Digger! Easy param mining via ZAP

1 min read

올해 ZAP의 GSoC 프로젝트는 Param Mining을 하는 AddOn이 선정 되었었습니다. BurpSuite의 Param Miner를 모티브로 쉽게 Mining하는 것이 목표가 되었기에, Scripting과 Fuzzing으로만 Param Mining을 제 입장에선 매우 반가운 소식이였었죠.

Jekyll Collection 다루기

1 min read

최근에 Jekyll로 다시 이사 후 몇가지 기능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를 해결하기 위해선 특정 type의 페이지들을 모아서 json으로 만들어주는 과정이 필요한데, Jekyll의 Collection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해결했습니다.

Hugo to Jekyll

1 min read

정말 설마설마 했습니다. 아니 이런 일은 없을거라고 장담했습니다. 작년에 Jekyll에서 Hugo로 전환한지 딱 1년만에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다시 Jekyll로 돌아갑니다.

Hex? Imhex and Hexyl

1 min read

여러분들은 어떤 Hex editor/viewer를 사용하시나요? 저는 Linux를 메인으로 사용할 떈 Ghex와 hexdump, macOS에선 hexyl와 vim(+plug)을 주로 사용합니다. 오늘은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엄청난 Hex Editor인 ImHex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이제는 ImHex와 hexyl 조합으로 사용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