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hwul

Offensive Security Engineer, Rubyist/Crystalist/Gopher and H4cker

Posts - Page 12 of 86

ZAP의 새로운 Networking Stack

2 min read

지난 목요일 밤 ZAP Developers Groups에 simon이 한가지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바로 ZAP의 Networking Layer에 대한 이야기고, 저는 제목을 보자마자 어떤 내용인지 직감했습니다. (제가 정말 기다렸던 내용이거든요 🤩)

Custom Payloads로 ZAP 스캐닝 강화 🚀

3 min read

오늘은 제가 최근에 ZAP에서 약간 관심있게 보고있던 기능 하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Custom Payloads인데요. Fuzzer나 ZAP의 Scripting engine을 사용하지 않고 조금 더 쉽게 지정된 페이로드 기반으로 테스트를 할 수 있어서 알아두시면 보안 테스팅이나 자동화 구현에서 잘 사용하실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Paragraph Separator(U+2029) XSS

1 min read

Gareth Heyes가 재미있는 XSS 트릭을 하나 공유했는데요. Browser가 이를 처리하는 방식을 잘 생각해보면, 여러 형태로 우회하는데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단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발자만? 아니 우리도 스크래치 패드 필요해! Boop!

1 min read

저는 종종 재미있는 앱이 있을지 앱스토어를 둘러보곤 합니다. 그러던 중 보안 테스팅에서 쓸만할 것 같은 도구를 찾아 이번 연휴동안 사용해보고, 괜찮다고 느껴서 블로그를 통해 공유해봅니다. 바로 Boop 입니다.

[Cullinan #26] Add XXE (XML External Entity)

~1 min read

컬리넌 로그 #26입니다. XXE 항목 추가하였습니다. 보통 컬리넌에 여러개 이력이 누적되면 올리려곤 하는데, 이번에는 텀이 좀 길어져서 로그로 올려봅니다.

Authz0 v1.1 Released 🎉

1 min read

Hi security engineers and hackers! Authz0 v1.1.0 has been released 🎉 First of all, I would like to thank many of you for your good feedback.

Chrome에선 이제 open 속성없이 XSS가 가능합니다.

~1 min read

XSS 벡터 중 details 태그에 ontoggle 이벤트 핸들러와 open 속성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Chrome, Safari, Firefox, IE 모두 사용 가능하고 on* 기반의 XSS 중 비교적 쉽게 사용자 interaction을 줄일 수 있어서 자주 사용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