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에서 usb 터널을 통한 SSH 연결 방법

IOS에서 작업을 할 때 터미널 어플리케이션 앱을 이용하는 것은 굉장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주로 SSH 연결을 통해 작업을 진행하는데,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나 속도에 이슈가 있는 경우 이 또한 작업하기에 조금 불편합니다.

이럴 때 usb 터널링을 통해 SSH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usb를 통해 데이터를 릴레이하여 마치 네트워크단의 ssh를 사용하는 것 처럼 동작할 수 있고 이를 iFun-Box를 이용하여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Use iphone_tunnel

만약 iFunBox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usb를 릴레이 시키는 코드를 가지고 해당 부분까지 사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git clone https://github.com/x86kernel/iphone_tunnel
cd iphone_tunnel
make
./iphone_tunnel 22 9990

Use iproxy

brew install libimobiledevice
iproxy 2222 22

With iFunBox

Download iFunBox

ifunbox 제공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www.i-funbox.com

이후 설치를 진행해줍시다.

Install Driver

iFunBox 실행 후 아이패드 연결 시 ios driver 가 없다면 설치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ios 드라이버는 itunes를 설치하거나 드라이버만 따로 설치합니다.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하는 방법은 구글링하면 금방 나옵니다.)

Connect to IOS Device

usb 케이블을 통해 IOS를 PC에 연결하게 되면 iFunBox에서 인식하게 됩니다.

Set usb tunnel

iFunBox의 메뉴 중 빠른도구상자 > 고급 > USB 터널 항목으로 접근하여 usb 터널을 세팅합니다.